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지식산업센터

Q 지식산업센터의 매력은.

  • 2018-08-21 20:08:38
  • 103
  • 지식산업센터,광명지식산업센터,안양지식산업센터,금정지식산업센터,군포지식산업센터,김포지식산업센터,과천지식산업센터

 “단연 대출이 많이 나온다는 거다.
일반 상가에 투자하려면 대출 규모가 매입 비용의 40~60%에 그친다.
지식산업센터는 매입 비용의 70~80%까지 대출이 나온다. 80%는 거의 다 해준다고 보면 된다.
3.3㎡당 매입비용이 600만~700만원 정도인 곳에서 대출을 80% 수준으로 받으면 수익률이 15%까지 나온다.
수익성이 좋으니까 들어가는 것이다.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이다.
분양가 자체도 상가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1~2억원으로 매입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예를 들어 1억 초반대에 분양받아서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50만~6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임차인이 잘 나가지도 않는다. 망하지 않으면 한 자리에서 꾸준히 있다.
사업이 흥하면 바로 옆 호실까지 빌리기도 한다.
어차피 기업은 월 임차료를 경비 처리 할 수 있으니까.
한번 임대를 맞춰놓으면 월세가 밀리지 않고 잘 들어온다.”
첫째, 타 수익형 부동산에 비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피스텔이나 상가의 경우 입주하는 임차인은 대부분 개인 사업자 또는 개인 주거자일 것입니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장기간 사무공간을 확보하고자 하는 법인을 그 임차인으로 하기에 훨씬 안정성이 있다고 할 것입니다.
둘째, 관리적 측면에서도 한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오피스텔이나 사무실 건물과 입주자 주체가 선장한 관리단에서 운영을 하기에 개별 소유주들이 별도로 신경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셋째, 관리비가 아주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대부분 200세대 전후의 대규모로 구성되어 있기에 공용비용의 분담효과가 커서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무척 저렴하게 나옵니다. 또한 대부분이 지자체의 계획된 토지이용계획에 의해 건설되기 때문에 일반 건축물보다 주차 조건과 공용 비즈니스 공간 또는 공개공지 등 공간구조가 상당히 잘 꾸며져 있습니다.
넷째, 지식산업센터는 유사한 업종간 시너지효과가 큽니다. 지식산업센터는 그 입주를 법령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유사한 업종이나 상호 연관성 있는 업종이 한 건물에 입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동일 업종이나 유사 관련 업종 간의 시너지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다는 것입니다.
다섯째, 낮은 분양가격과 다양한 세제 혜택이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벤처 및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속에 일반 오피스 등의 사무실 보다 훨씬 낮은 분양가로 공급되고 있으며 입주기업에 대한 취득세, 법인세, 소득세 등의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여섯째,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됩니다.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유흥접객시설이 설치되지 않기에 훨씬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건물내 법령에 따라 건축 연면적의 20~30%의 범위 안에서 지원시설이 입주할 수 있으며, 공장시설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기에 주로 문구점, 편의점, 커피점, 구내식당, 호프집, 헬스장 등의 비즈니스 환경에 친화적인 업종이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